Share Fashion/Food

대전 관저동 마치광장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 방문 후기

굿쉐어링 2021. 5. 1. 17:00

대전 맛찬들 왕소금구이 관저점

042-545-6692

대전 서구 구봉로 123(관저동 1545)

평일:11:30 - 22:00(15:00-16:30 브레이크 타임)

주말:11:30 - 22:00(브레이크 타임X)

 

주말에 모처럼 사촌형과 약속이

잡혀 만나게 된 곳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관저동이었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과 위치상 끝에서 끝이라

이전에는 갈일이 사실상 없었는데

사촌형이 결혼 후 신혼집을

관저동에 얻게 되어 종종 오게 됐어요

저녁쯤 관저동 맛집과 카페들이 모여있는

핫플레이스 '마치광장'쪽으로 나오게 되었고

너무나 많은 음식집이 눈에 들어와

두어바퀴를 돌아도 마땅히 들어갈만한

장소를 선택하기가 어려웠어요

결국 '관저피플'인 사촌형이

장소를 추천해 주었는데

그곳이 바로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이었어요

관저피플 사촌형 말에 의하면 이곳에서

맛찬들 왕소금구이만큼 삼겹살에 소주 한 잔 하기

좋은곳이 또 없다는 말에 믿고 들어간 것 같아요

그 말이 입증되기까지는 그다지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입구에서부터 빈자리가 눈에 보이지 않을만큼

손님들로 가득차 있었고 조금만 늦게 왔더라면

자리를 옮겨야 했을 수도 있었습니다

고기향이 코를 자극하고 술잔을 부딪치며

하하호호 떠드는 손님들의 모습을 보니

저도 식욕이 끓어오르며 배가 고파졌어요

 

잠시 화장실을 가다가 본 재미있는 문구였어요

'기분이 저기압일땐 반드시 고기앞으로'

라는 말을 열과 성의를 다해(?)실천하고 있는데

고기와 술 한 잔이 주는 소소한 기쁨과 행복은

일상 생활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대전 관저동 마치광장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는

무려 336시간의 정성을 쏟아 부었을만큼

양질의 고기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TV프로그램에서도 나왔을만큼 꽤나 유명했던

고기집 같은데 사촌형 덕에 방문할 수 있어서

멀리온 보람을 느꼈던 것 같아요

고기집에 가면 특히 옷을 보관할 때가

마땅치 않아서 곤란한 적이 여려 차례 있었는데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은 이렇게

라커를 여유있게 제공해주어

서비스가 좋다고 생각했어요

저녁에는 날씨가 애매하여 외투를 챙겨왔는데

분실의 위험도 없고 고기 냄새도 옷에 베지 않아

온전히 고기를 먹는데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의 메뉴판인데요

저희는 생삼겹살 2인분과 목살 1인분을

먼저 주문하고 후식으로는 메뉴판에 안나와있는

코다리회 비빔국수와

한우차돌 된장찌개를 시켰어요

물론 소주와 맥주도 빼놓을 수 없었기에

소주 2병과 맥주 1병을 고기와 같이 마셨습니다

제가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밑반찬이었는데요

갓김치,동치미,유자 무채,콩나물파무침,

명이나물 등 하나 하나 맛이 좋아서

고기와 곁들여 먹기 너무도 좋았어요

보통 고기집에 가도 밑반찬에

손을 잘 안대는 저인데

이곳에서는 여러 메뉴를 맛보며 고기를

더욱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

또 하나의 장점 중 하나는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고기를 일일이 뒤집어주며

먹기 좋게 관리 해주신다는 것이었어요

저도 고기집을 가면 가끔 먹는데에만

혈안이 되어 고기가 익었는지 탔는지도

신경을 못쓰게 될 때가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이곳에서는 그럴 일은 없었고

여유있게 사촌형과 대화를 나누며

아주 맛있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대전 관저동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TIP이 적혀 있어서

고기가 익기전까지 한 번 살펴 보았는데요

본인의 기호에 맞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맛을 풍부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저는 특히 2번 와사비가 가장

기억에 남아있어요

보통 와사비는 초밥이나 회를 먹을 때만

곁들여서 먹었는데 고기에 와사비라니

무슨 맛일까 하고 의문 부호가 머리에 생겼는데요

막상 한 번 먹어보니 고기 맛이 더욱 살아나면서

두 번 세 번 와사비를 올려 먹게 되더라구요

긴가민가 하시는분들도 속는셈 치고 한 번

와사비를 올려 드셔 보기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앞서 제가 말씀드린대로 직원분께서 직접

숙성지에 고기를 올리고 와사비를 살짝 묻혀서

맛을 보라고 말씀하셨어요

저 맛은 안 드셔본 분이라면 절대

알 수가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도 종종 집에서 고기를 먹을 때

와사비를 묻혀서 맛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식감이 좋았습니다

익은 고기를 먹기 좋게 한 쪽에 올려주셨고

떡도 먹으니 맛이 괜찮았어요

대전 관저동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는

고기가 두툼하여 씹는 맛도 남달랐고

확실히 고기가 오랜시간 숙성되어서인지

질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촌형이 한 번 오고 자주 재방문한 이유를

제 입으로 직접 맛보니 공감할 수 있었어요

이건 어디까지나 제스타일대로 깻잎에

고기와 콩나물파무침과 떡까지 하나 얹어

쌈싸먹은뒤에 소주를 한 잔 마셔줬는데요

제가 사진을 보며 그 때의 맛이 떠올라

군침이돌 정도입니다

미나리와 버섯 등을 올려 고기를

색다르고 다양하게 맛볼 수 있게 해주셨어요

저희는 둘이 삼겹살 2인분과

목살 1인분을 먹고도 모자라서

다시 추가로 삼겹살을 주문하였고

한 점도 남김없이 전부 먹어치웠어요

고기를 즐겨먹지만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

대전 관저동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는

그만큼 다른 고기집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을 선사해준 것 같아요

후식으로 주문한 한우차돌 된장찌개인데

이건 정말 조금의 과장도 없이 제가

고기집에서 먹어본 된장찌개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였습니다

된장찌개 국물맛이 너무 시원하고 담백해서

소주 하나를 더 시킨 결정적 주범(?)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된장찌개 안에 두부와 차돌까지

뭐 하나 빼먹을 것이 없었어요

제가 다시 이곳에 방문하게 된다면 아마

한우차돌 된장찌개가 큰 지분을

차지할 것 같아요

이것은 코다리회 비빔국수였는데요

평소 냉면을 워낙 좋아해 고기집에 오면

항상 냉면을 주문하는데

대전 관저동 맛찬들 왕소금구이집은

냉면은 따로 없었어요

살짝 아쉬운 마음으로 비빔냉면이다 생각하고

주문한 코다리회 비빔국수가또 왜이렇게

감칠맛 나면서 맛이 좋은것은지..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비벼서 한 번 맛을 보니

코다리회가 씹히면서 매콤한 맛이 올라왔고

자극적이면서 매우 중독성있는 맛이었어요

대전 관저동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은

후식마저 탄탄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단 번에 사로잡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 날 일정이 없었으면 아마 소주를

1-2병 추가로 주문해서 한우차돌 된장찌개와

마시지 않을까 싶었어요

올해 마셨던 소주중에 손에 꼽고 싶을 만큼

가장 달게 느껴졌던 알콜같아요

대전 맛찬들 왕소금구이 고기집을

제 마음속 관저동 마치광장 맛집 1순위로

남기며 기분좋게 자리를 나올 수 있었어요

재방문 의사는 자신있게 100%이며

이 포스팅은 어떠한 비용과 대가도 받지않고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느낌을 담은

후기임을 밝힙니다

 

대전 관저동 마치광장에서 가볍게 맥주를

한 잔씩 마신뒤에 귀가를 하였어요

관저동에 혹시나 방문하시게 된다면

마치광장은 꼭 한 번 가셔야 할 것 같아요

많은 맛집과 카페들이 손짓하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 쯤에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다시 기승하여 걱정인데

모두 마스크 잘쓰시고

건강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